본문 바로가기

생생엠줴이통

알라딘 중고서점 온라인 책팔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그동안 미루고 미뤘던 새해 맞이 책 정리를 하였습니다!!

한권 두권 사다보니 책장이 이미 포화 상태이고.. 소설책 같은 경우는 한번 보고는 다시는 보지 않더라구요.


정말 다시보고 싶은 책들만 남겨두고 정리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저는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해 보았는데요. 직접 매장 방문하는 경우 바로 그자리에서 정산을 받을 수 있지만, 거래하려는 책의 권수가 많을 경우에는 제가 이용한 원클릭 중고거래를 이용하는것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1. 알라딘 앱 접속
알라딘 앱 접속 하셔서 메인 왼쪽 상단에 세줄 클릭 하시면 "알라딘에 팔기"로 이동해주세요.

2. 판매할 중고책 검색
이용해 보니 모든 책을 매입받아 주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수요가 있고 이미 재고가 많이 없는 책들만 팔기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바코드 촬영을 통해서 매입이 가능한지 살펴 보셔야 합니다.

3. 매입가격 결정
매입가격은 알라딘 중고서점 기준에 따라서 결정 됩니다. 아래 알라딘에서 제시한 매입가격 참고해주세요~


 4. 책 팔기 방법 결정
이렇게 내가 팔고자 하는 책의 바코드 촬영 후 거래가 가능하다면 가까운 알라딘 서점에 가서 직접거래도 가능하구요~ 온라인거래도 가능합니다. 저는 원클릭 팔기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5. 원클릭 팔기
원클릭 팔기란 판매할 상품을 찾지 않아도 박스 수량만 적으면 간편하게 중고거래가 끝나는 거래입니다.
아래 정보를 하나씩 입력해주시면 되고, 여기에서 배송박스 이용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 기타일반 박스로 포장하여 택배로 보내도 되구여, 알라딘 중고박스를 신청하여 이용하면 좀 더 안전하게 배송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 알라딘 중고박스를 신청하여 배송을 보냈습니다. 중고박스 값은 이후 책 정산 금액에 함께 포함하여 계좌로 보내주니 이용해 보세요~

 

6. 정산방식 선택
마지막에 은행계좌로 입금을 받을지 알라딘 예치금으로 적립할지 선택해주고 팔기 신청완료 하면 끝입니다.
신청후 2일뒤 택배기사님께 전달하고 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7. 정산
신청후 3~4일뒤에 통장에 입금이 완료 되었습니다. 저는 총 16권 41,200원 받았습니다. 알라딘 중고 박스 값 9,800원 제외하구요^^
좀 오래된 책의 경우는 1000원 정도로 가격이 책정되지만, 신간 책과 책의 상태가 좋은 상태라면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고 혹시 정리 하실 책 있으시면 알라딘 중고서점 원클릭 팔기 시스템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